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유아용 손소독제가 위험한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어느덧 2월의 끝이 다가오네요. 

갑자기 찾아온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두들 걱정이 크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히 아이를 키우시고 계실 부모님들을 위해 유아용 손소독제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구 귀여워 우리 아기

 

어느 때보다도 위생관리가 중요한 이 시점에서 필수품으로 무조건 챙기시는 제품들이 있습니다.바로 마스크와 손소독제인데요. 특히 아이들은 성인들보다 질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더욱 위생이 중요합니다.그런데 성인들이 사용하는 손소독제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다는데요.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해 주의해야 하는 이유 3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여러분의 사랑스런 아이의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먼저, 첫 번째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입니다.

 

손소독제는 알코올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은 다들 아는 상식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 알코올 성분이 피부를 감싸고 있는 성분을 서서히 파괴하면서 손상을 입힙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상처 입은 피부 틈들 사이로 손소독제의 성분이 스며들면서 혈류에 침입하게 됩니다. 유해성분들이 신체 안으로 진입하게 된 것이죠. 그래서 특히 임산부분들은 손소독제 사용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구 취한다.... 취한다가 뭐지? 우리 아빠가 자주 하던 말인데?

두 번째로는 [손세정제에 취할 수도 있다]입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손소독제에는 알코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이유는 단연 세균 감염을 막기 위해서일 텐데요. 그런데 손소독제를 어린아이들이 무의식적으로 입으로 가져가는 사고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로 실제로 응급실까지 실려가는 아이들도 발생해왔다고도 하는데요. 미국 CNN에 따르면 2010년 이후 미국 전역의 응급 전화에서 이러한 사례가 400%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직 신체가 미숙한 아이들은 단 한 스푼 정도의 소독제로 충분히 일반 성인들이 술을 마신 후 취한 것과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에게 손소독제를 사용할 때 꼭 부모님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게 모지? 엄마! 검은거 뭔가가 움직여요!! / 더러워요 지지! 손소독제 어디 있더라?

마지막은 바로 [더러운 손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입니다.

 

우리가 언제나 손을 씻을 수 있는 환경에 놓이지는 않기 때문에 손소독제를 이용하는 거겠죠. 그런데 다들 손소독제를 사용하면 손이 엄청나게 깨끗해졌을 거라 생각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손이 더러우면 아무리 손소독제를 사용 한다한들 청결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물질 제거에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궁금증이 많아 아 여러 가지를 만져보려고 하는 아이들 손에는 더러운 물질들이 다량 붙어있을 수 있는데요. 이러할 때에는 손소독제 사용보다는 따뜻한 물과 비누를 이용해서 청결을 유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손소독제는 단지 하나의 임시방편이란 사실,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아이들에게 손소독제 사용에 유의해야 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 국민 모두가 다들 바이러스의 공포로 인해 일상생활에 변화가 오는 시점까지 와버렸습니다.

언제 이 사태가 진정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각자 스스로 위생에 신경 쓰고 면역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세요!